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의례행사의 목적
오순절을 맞이하여 성령의 임하심을 축복하기 위해
의례 참여자의 반응
함께 일어나서 기도, 찬양 도중 눈을 감고 하늘을 향해 손짓을 향함
기도 중간 중간 “하나님”, “아버지”, “주여” 등의 대답
의례 중간의 해프닝
선거 유세기간이라 그런지 예배당 앞에는 선거
자리잡게 되었고, 노동자들의 조합결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 이런 노력끝에 1907년 일주일 중 하루 쉬는 것이 법으로 정해졌다. 1899년 7월 21일 국제 사회당회의에서 5월1일을 사회적 요구의 날로 정하였다. 이후 피눈물나는 노동자들의 투쟁의 결과로 1906년 주당 휴일이 법으로 지정되고 19
주일, 흥겨운 축제!”라는 시구처럼 축제는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노동의 일상과 대비되는 점, 즉 일상에서의 탈피라는 점에 가장 큰 특징이 있다.
그리고 “축제란 국민에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국민 스스로 취하는 것이다.”말에서처럼 무릇 민속 축제가 대부분 그러하듯, 라인 카니발엔 결코 국
Ⅰ들어가는말
21C는 정보화 포스터 모드니즘 시대에 살고 있다. 한국교회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기독교육 현장에서는 교회의 본질의 주체성을 잃어가고 있다 .교회의 부흥이 멈추었을 뿐 아니라 젊은이들은 교회를 멀리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21세기의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 “오늘의 주일학교
Ⅰ.서론
어린 유아의 경우 대부분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한주간을 보내게 된다. 주중 부모의 양육부담은 줄어 들 수 있지만, 주말(토요일,주일)의 경우 집에서 보내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부모의 양육부담이 배가 될 수 있는데, 이러한 점에서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보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Ⅰ. 서 론
작금에 한국사회는 국제구제금융의 한파(IMF)와 다원화된 사회문제로 인해 가정과 지역공동사회가 점차 약화되고 있으며, 국민의 절대적·상대적 빈곤도는 높아지고 있다. 인류역사를 통해서 가장 오래된 사회조직체의 하나인 교회는 종교적으로 예배공동체로서 제의적 역할을 행하고 복음
강림절(Lundi de Pentecôte), 몽소승천절(Assomption), 만성절(Toussaint), 크리스마스(Noël) 등, 절반 이상이 예수의 탄생과 부활, 또는 성모에 관련된 기념일이다. 나머지 5일의 법정공휴일은 대혁명 기념일(Fête Nationale), 1차 대전 휴전 기념일(Armistice), 2차대전 승전기념일(Fête de la Victoire), 그리고 설
Ⅰ. 서론
예수의 죽음이 예수의 주체 내에 존재하는 이질적인 두 품위인 上品과 下品 중에서 하품의 해체를 의미한다면 그의 부활은 이를 통한 次上品의 획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수의 부활은 한 단계의 상향적 변화가 귀착한 새로운 품위의 출현을 의미한다. 예수의 부활한 육체는 거듭난 것